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맛집 이야기

사계절 언제가도 맛있는 박군자 진주냉면

by 제이준이papa 2024. 1. 27.
728x90
반응형

 

 

박군자 진주냉면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113번길 31
영업시간 10:30~21:00

진주냉면은 냉면의 다양한 종류 중의 하나로, 경상남도 진주시의 향토음식이다. 메밀로 만든 국수에 고명으로 육전을 올려 쇠고기육수와 해물육수를 혼합해 먹는 음식입니다.

겨울에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는거 아시나요?
냉면도 겨울에 먹으면 또 별미 랍니다.


진주냉면은 호불호가 조금 있는듯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은 진주냉면만 찾는데 아닌분들은
가기싫은데 억지로 가는걸 보았지요.


근처 일을 보고 지인과 갈비탕과 비빔냉면을
시켜 보았어요.
냉면집에서 갈비탕 매우 모험적이긴 하지만~
도전!!

간단한 김치류와 야채들

냉면과 갈비탕의 양념들

수원왕갈비탕이라는 이름답게 커다란 갈비두덩이가 들어 있네요.

냉면과 마찬가지로 들어가는 계란지단도 들어 있네요.

고기가 뼈가 있음에도 듬뿍들었고
국물도 갈비탕전문점 못지않게 맛났어요.

갈비탕 먹으러 재방문도 가능할듯 합니다.

비빔냉면 입니다.
진주냉면에는 소고기에 계란을 입힌 육전, 실고추, 계란지단 등 다양한 고명이 올라오고 ,
특히 육전을 고명에 올리는 것은 이쪽 지방 특유의 문화라고 하며 간혹 일반적인 잔치국수에도 육전을 썰어 올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냉면은 너무 추울듯해 비빔으로 했는데
양념도 적당히 매콤한게 고명과 함께 먹으니 더 먹기좋았어요.계란지단과 고기가 냉면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728x90
반응형